본문 바로가기
Truck Tenderness/Hauler's Journal

펜실베니아 E-ZPass 설치 경험 및 귀국 후 환불기

by Fidelity Road 2020. 12. 10.

2019년 10월 5일에 구입해 설치했었던 E-ZPass Transponder.
우리나라의 하이패스처럼 미국 동부 지역의 고속도로 톨비를 징수하는 시스템입니다.

펜실베니아 단말기는 $35, 연회비는 $3입니다.

2019년 기준 위 17개 주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펜실베니아는 COVID-19의 창궐이래 아예 사람이 톨비를 징수하는 것을 없에 버렸기 때문에, 이제는 고속도로 PA Turnpike에 나갈 때 필수가 된 EZPass. 게다가 톨비 할인을 제공하기 때문에 부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펜실베니아는 뉴욕주처럼 시니어 할인, 그린패스 할인, 카풀 프로그램 같은 혜택은 없습니다. 

 

아직 사용 설명서가 남아 있습니다. 설치는 아래 캡쳐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펜실베니아에서 구입한 단말기 Transponder는 아래 사이트에 가입하고, 충전 차감 방식으로 자동 결제됩니다. 아래 사이트에 기기를 등록 후 24시간 후 사용 가능합니다.

www.ezpass.csc.paturnpike.com

 

PTC E-ZPass

Welcome to the easy-to-navigate Pennsylvania Turnpike E-ZPass Website!

 

 

 

설치

더불어 설치 방법도 설명되어 있는데, 한국과는 다르게 전면 창 상단에 장착하도록 권고되고 있습니다.

 

 

반납

미국에서 한국으로 돌아오면서, 이 단말기를 떼어 알루미늄 호일에 싼 다음 반납을 하였습니다 . 호일에 둘러싸는 이유는 택배 배송 차량이 도로 이동 중 요금이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라고 합니다.

위 설명처럼 판매점에 반납하는 것이 아니라, 아래 주소에 반납하면 됩니다. 

PTC E-ZPass Customer Service Center
300 East Park Drive
Harrisburg, PA 17111

관련 문의는 아래 전화로 할 수 있습니다.

미국내 : 877-736-6727
미국외 : 717-561-1522
Call Center and Customer Service Walk In Hours: Monday through Friday 8:00 AM to 7:00 PM. '

 

환불기

저는 한국에 돌아오며, 2020년 8월 16일에 출국하였는데, 알루미늄 호일에 단말기를 싸서 위 주소를 목적지로 두고 소포를 부치고 떠났습니다. 당시 일요일이었는데, 차량 선적을 담당하는 뉴저지 범양해운 사장님이 월요일에 보내주시겠다고 하셔서, 안심하고 떠났습니다. 시간이 흘러도 환불이 되지 않아 걱정이 되었는데 2020년 12월 10일에 요금이 들어왔습니다.

비로서 계정이 닫혀 더이상 다른 사람이 활용하지 않게 되어 다행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