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uck Tenderness/Voyage Essentials

픽디자인 아이폰 차량충전거치대 Peak Design Car Charging Mount

by Fidelity Road 2022. 3. 13.

픽디자인 Peak Design은 美샌프란시스코에 소재한 카메라 악세사리 회사입니다. 창업자 피터 데링 Peter Dering은 2008년 4개월 휴가를 얻어 아시아와 남태평양으로 배낭 여행을 떠났는데 DSLR 카메라를 들고다니며 여행하는 것이 골치 아픈 일임을 깨닫게 됩니다. 시간이 흐른 2010년, 휴대와 사용을 편리하게 해줄 작은 카메라 고정 클립을 구상해 Capture Camera Clip을 디자인하고 이를 제작하기 위해 직장을 그만두었습니다. 시제품이 거의 완성된 2011년, Kickstarter에서 이 제품은 5천2백58명으로부터 당시 두 번째로 가장 큰 모금액인 $364,698을 모았습니다. 이후 픽디자인社는지금까지 사진 및 영상 관련 액세서리를 비롯해 여행용품, 모바일 액세서리 등의 상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 회사가 만든 제품 중 많은 것들이 있겠지만, 아래 카메라 클립, 앵커 그리고 스트랩이 대히트를 친 바 있습니다. 

 

그리고 2020년, 픽디자인에서 모바일 악세사리를 출시합니다. 픽디자인이 휴대카메라 악세사리, 여행 및 가방을 넘어 사업영역을 휴대전화 악세사리로 확장한 것입니다. 자석과 함께 물리적으로 폰을 고정시킨다는 발상은 상당히 신선했습니다. 게다가 광범위한 악세사리를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물량 공급이 안정되기를 기다려만 왔습니다. 그간 사용했던 픽디자인의 제품들은 모두 신뢰할만했고 만족스러웠기 때문입니다. 특히 픽디자인에서 마련한 캡쳐 클립에 거치하고 삼각대에 쓸 수 있으면서, 더구나 그 모양 그대로 자동차에서 충전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축복이었습니다.

다만 문제는 국내 Peak Design 공식딜러인 PNP샵에서는 꽤나 비싼 가격에 제품을 공수해 판매하고 있었고, 특히 국내 인증이 필요한 차량 충전기는 취급하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직구를 결심하였습니다. 

2021년 1월 13일에 주문하여,
2021년 1월 21일에 배송받았습니다. 

특이하게도, 홍콩에서 배송하더군요.

가장 편리한 생태계를 위해 세가지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Peakdesign Everyday Case

에브리데이 케이스는 아이폰13 미니에 맞게 단촐한 구성을 갖고 있습니다. 

픽디자인 아이폰13 미니 케이스 구매 링크 : https://peak-design.pxf.io/AWk5jx
픽디자인 모든 종류의 아이폰 케이스 구매 링크 : https://peak-design.pxf.io/EKGAee

 

Peakdesign Creator Kit

크리에이터 킷은 픽디자인의 캡쳐 클립과 삼각대를 이어주는 부품입니다. 만듦새는 매우 견고하고 정밀합니다. 과거 Peak Design의 P.O.V 킷을 완벽히 대체합니다.

픽디자인 크리에이터킷 구매 링크 : https://peak-design.pxf.io/y2Eobv

 

Peakdesign Wireless Charging Car Mount

다음은 대망의 차량용 충전기입니다. 모든 제품들 중에 가장 기대가 컸습니다. 튼튼히 고정되어 충전을 제공하는 차량거치대.

충전 차량 마운트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x 충전 자동차 마운트
3x 충전 케이블 라우팅 클립
1m 충전 케이블 1개(USB tyep C to C)
1x 담배 라이터 전원 어댑터(USB tyep C)
1x 추가 접착 패드(3M VHB 접착테이프)

충전 거치대는 아노다이징 알루미늄으로 가공되어 있고 볼헤드가 있습니다. 3M VHB 접착테이프로 차량에 고정합니다. 거치면은 Tinuvin 770 UV 안정제가 적용되어 미끄러지지 않는 실리콘 패드가 마련되어 있고 여기에 강력한 네오디뮴 마운팅 자석이 Peak Design Cases 및 MagSafe 휴대폰/케이스를 고정하게 됩니다. 

시가잭 충전기는 RM-CM-AA-1 모델로, DC 12V 2.5A를 인입하여, 5V 3A / 9V 2.22A / 12V 1.67A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무선 충전기는 12V 1.67A 전원을 인입하여 5W, 7.5W, 10W, 15W 네가지 출력을 제공합니다(아이폰에서는 7.5W에 한정된 충전을 제공합니다). 이 충전기는 아이폰13 미니가 차량 내 다른 기기에 개인용 핫스팟을 제공하고, 동시에 영상을 재생하면서도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멋진 스타일은 덤입니다. 

픽디자인 차량 충전 거치대 구입 링크 : https://peak-design.pxf.io/y2Eobv
가능하다면 아이패드와 아이폰을 함께 거치하면 좋겠네요. 아이패드, 아이폰 2개를 동시에 거치하면 좋겠습니다. 아이패드 미니는 아직 무선 충전을 제공하지 않으므로 일반 거치대를 사용하는 것으로 아쉬움을 달래야 겠습니다. 나중에 양쪽에 아이폰을 무선 충전한다면 차량탑승시 불편을 크게 줄일 수 있을 듯 합니다. 차근차근 마련해 볼 생각입니다. 

 

2022.3.13 아이폰 SE2용 케이스 문의기

또하나의 아이폰 거치대를 마련할 수 있을까 싶어, 혹시 아이폰SE2용 케이스를 출시할 생각은 없는지 본사에 이메일을 보내보았습니다. 

Hello,

I'm a big fan of your products. I just wondered if there will be a Peak Design case for iphone SE3 and iPad mini 6. If there will be, it must be a fantastic news for me.
Have a nice day, Thank you.

Best,

이메일 회신이 오더군요. 

Hey,

Thanks for reaching out! It is something we are considering but nothing in the works as of yet
Let me know if I can help with anything else!

Best,
Jen

고민은 있는데 진행된 것은 없다는.. 출시는 먼 일이 될 것 같지만 희망은 있습니다. 

 

2022.4.6 MOBILE WALLET 후기

MOBILE WALLET

픽디자인의 MOBILE WALLET 슬림(공홈링크, $49.95)을 구입했습니다. 쓸만하긴 한데, 좀 거추장스럽습니다.

 

2022.7.3 UNIVERSAL ADAPTER, 아이폰 SE2 장착 후기

저는 아이폰 미니를 무선충전에 매우 잘 이용해 왔습니다. 아이폰SE2의 경우 무선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픽디자인 UNIVERSAL ADAPTER(공홈링크, $29.95)를 후면 정중앙에 붙여 사용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UNIVERSAL ADAPTER($29.95)

아이폰SE2의 경우, 두가지 문제가 생기는데요.

1. 휴대폰에 직접 부착할 경우 결국 떨어집니다. 지문방지를 위한 발유코팅(oleophobic coating) 때문입니다.

스티커 부착위치를 알콜솜으로 상당히 긴시간 문질러 발유코팅을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2. 정중앙에 부착하면 무선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약간 카메라측 좌상단으로 이동해야 안정적인 무선충전이 이루어집니다.

딱 위와 같은 위치입니다. 잘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2.10.18 앞서 고생한 아이폰SE2 케이스 출시 소식.

드디어 아이폰 SE용 픽디자인 케이스가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안타까운 소식은..

 2022년 3월 8일 공개된 바 있던, 아이폰 SE3을 위한 케이스라는 것입니다. 케이스 자체는 딱 맞지만 역시 SE2에 올바른 충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위 포스팅에서 말했듯 SE2의 정중앙 위치는 magsafe 충전과 호환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쉽게되 위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하다가 투명케이스의 고질병인 변색으로 인해 스패어 폰으로 고이 모셔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13 mini를 추가 구입하여 모든 문제를 해결하고 있네요. 현재 F150 차량에는 두개의 픽디자인 차량 충전 거치대와 한개의 비충전 거치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개의 충전거치대에는 두개의 아이폰 13 mini가, 한개의 비충전 거치대에는 아이패드 미니를 사용하고 있네요. Peakdesign의 Slimlink와 Apple의 Magsafe 충전으로 편리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국내에는 이런 조합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은 듯 해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참고

  1. Peak Design 공식 사이트 : https://www.peakdesign.com/
  2. Mandelbaum, R. How Peak Design Used Crowdfunding To Kickstart Its Business Model. Forbes https://www.forbes.com/sites/robbmandelbaum/2016/01/04/how-peak-design-used-crowdfunding-to-kickstart-its-business-model (2016).
  3. der. Peak Design: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 (1). 일상덕질 https://der.kr/peak-design-my-favorite-brand/ (2020).
  4. 쿠카. 어쩌다마주친 전효성 가방 픽디자인 블랙프라이데이 세일로 특템.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coooca/222155099014 (2023).